종합
▲ 'UN PEACE AMBASSADOR' 임명된 이돈희 대표
- 3.1절 100 주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인물 발굴
세계탐험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0/06 [20: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UN PEACE AMBASSADOR' 임명된 이돈희 본지 대표     © 세계탐험뉴스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국내민간단체로 권위를 가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104()4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31회 국제휴먼올림픽 발대식 및 일자리 창출 심포지엄행사중‘2019 도전한국인발굴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3.1100 주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대통령소속 3.1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장으로부터 국민참여 기념사업으로 2번 선정되어 인증을 받았다. 불굴의 도전인을 발굴 시상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평화와 도전을 통한 건강한 미래를 함께 향하자는 도전정신을 확산하는 행사였다.

 

이날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추천한 외부 특별상에는 2명이 수상하였다.

세계인류의 효와 건강을 위하여 50년이상 노력한 이돈희 대표와 이남한 소장이다.

'UN PEACE AMBASSODOR'로서 홍보와 앞으로 더 많은 봉사를 할 예정이다.

  

이돈희 대표는 아버지날, 노인의 날, 세계어버이날을 만들었다. 국내외 위대한 도전 100인,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도전 챔피언 골드 어워드 수상자이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 인물, 세계4대 인물사전 등재, 월드레코드 신문사 대표,  대한노인신문사 수석 부사장 겸 수석논설위원이다.  [예수님의 내면생활] 번역출판 기획위원이기도 하며, 저서로는 [ 효친경로사상의 부활을 위하여], [ 이 지구상의 모든 아들과 딸들에게] 등이 있다.

 

이남한 소장은 강원도에서 홍채연구소를 운영하며 노벨생리의학상 인증과 서울대학교 명예전당 등재를 하였다. 홍채검사 최다로 세계기록상 등재되기도 했다.

    

수상자인 이돈희 대표는

“  16살 고등학생때부터  56년 동안 효친경로사상의 부활  운동과 노인문제 해결을 위한 일들을 해왔고대한민국과 세계의 평화를 위해, 그리고 이 지구상의 모든 아들과 딸들을  위해서 더 열심히 정진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이번에 수상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유엔평화대사'로서, 인간이면 누구나 가저야 할 근본인 효친경로사상의 부활과 상경하애(上敬下愛) 정신의 세계 전파와 함께, 우리나라 자유 대한민국과 세계의 평화를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정진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

 

이날 함께한 수상자는 UN 평화 대사,도전한국인 명인,창조경영인상,국회상임위원장상

수상자로 10여명이 수상하였다.

  

이번 78도전의 날을 만든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만들어 낼 수 있듯이, 각 분야에서 불굴의 의지로 역경을 이겨내고 업적을 이룬 분들이다.”라고 인사말 했고

특히 도전한국인이라는 이름을 새롭게 달아드리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희망의 리더로 함께한다는 사명을 요청 드리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8년 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10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000 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홍보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시상한 분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이돈희 아버지날과 노인의 날 만든이,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석창우 의수화가,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송해 방송인, 감상희 가수,최종열 탐험가, 김종석 개그맨,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허영호, 홍수환등 다수이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 이 기사는 '세계탐험뉴스' 와  '월드레코드' '챌린지뉴스' 인물뉴스'에서도 읽을 수 있습니다.*

ⓒ stp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인기기사 목록